소셜데이팅 이츄, 소개팅 주선에 아이패드2까지 : 기업pr : 경제 : 뉴스 : 한겨레


이 때문에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 자체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이 많다. 리서치 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성인 남녀의 83.4%가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다’고 봤다. ‘데이팅 앱으로는 진지한 만남이 어려울 것 같다’는 의견은 sixty six.1%에 달했다.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이 괜찮을 것이라는 의견은 3명 중 1명에 그쳤다. 김정환씨는 “사람들이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잘 알고 있다”며 “이 때문에 주변에서 여자친구와 어떻게 만났냐고 물어보면 ‘소개팅으로 만났다’고 답한다”고 말했다. 지인을 통한 소개팅보다 부담이 없어 좋다는 이들도 많다.


전 세계적으로 틴더와 같은 형태의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은 넘쳐나고, 또 다수의 앱들이 비게임 카테고리에서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스마트폰 보급 초창기부터 많은 데이팅앱들이 서비스되기 시작했으며, 현재도 수백 개의 데이팅앱이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미국의 경우 데이팅앱, 소셜데이팅 시장의 규모는 연간 4조 원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도 각각 1조 원, 1조 8천억 원 정도로 예상된다.


인공지능 B2B 서비스였고 이모티콘 솔루션이 주요 프로젝트인 회사였죠.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교수님이 창업한 회사에 취직한 거에요. 입사 초기에는 사업 초창기라 회사가 정말 여유로워서 '이게 스타트업이구나! ' 했는데 회사 규모가 커질수록 업무 범위가 넓어지더라고요. 그제서야 업무 강도가 높다는 스타트업의 진면목을 보게 됐죠.


이 공안은 가발을 쓰고, 짙은 화장을 한 후 ‘아름다운 여성’으로 변모하게 됩니다. 동영상은 마지막 부분에 이르러 온라인 데이팅에 관한 경고 문고로 끝을 맺습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어 “요즘처럼 바쁜 시대에 어떤 관계에 있어 부담을 줄이고자 이 같은 만남을 선호하는 것”이라며 “요즘 세대는 불필요한 시간은 줄이고 원하는 조건의 사람을 선택하는 실리적인 만남을 추구한다.


TAM(잠재시장규모) 또한 2020년 기준 $6.3B으로 향후 10년간 CAGR 14.1%의 고성장을 통해 2030년 $23.6B으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 하지만 범블 앱의 매출성장률이 틴더 앱보다 2배 가까이 높으므로 이러한 범블의 상대적 저평가는 미스프라이싱 기회라고 본다. 실제로 밸류를 해보면 2022년 예상 실적 기준 MTCH의 틴더 앱 EV/매출은 14배, 범블 앱 EV/매출은 12배 정도를 받고 있다고 추정이 가능하다. 위 논문이 코로나 이전에 나온 것을 고려한다면 향후 수년간 더욱 더 가파른 성장을 할 것이다. 틴더나 범블은 아직 무료회원들에게 광고를 도입하지 않았기에 모든 매출액이 유료 고객들에서 나온다. 현 주가 $62.60 기준 1억 8천460주 총발행주식수를 적용하면 시가총액은 $11.55B이며 순현금 $300M을 제외하면 기업가치는 $11.25B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여전히 다양한 선택을 제시하는 틴더나 범블 같은 앱에 의존하고 있지만, 이 앱들은 사용자에게 소울메이트를 찾아준다는 약속은 하지 않았다. 대신, 데이트 앱 틴더와 범블은 양쪽 사용자에게 시간을 들여 서로를 알아가는 관계를 만들 것을 권유하고 있다. 유머러스하지만 마냥 편하게 웃을 수 없는 이 웹사이트는 마치 상품처럼 자신의 연애 상대를 고르는 21세기 연애 방식을 비꼰다. 제작자 아니 아코피언과 수지 신은 “현재 우리(젊은 세대)는 무엇이든 가장 좋은 것으로, 가장 빠르게 얻고자 하는 문화 속에 살고 있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하나의 작품 같은 이들의 웹사이트를 둘러보며 우리의 신 연애 풍속도를 잠시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


예컨대 “밤 11시에 (특정한 단어)를 사용해 문자를 보낸 남성이라면 당신과 밤을 보내고 싶은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조언합니다. 바쁜 사람들에겐 아예 채팅을 대신 해서 데이트를 잡아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이는 젊은 세대가 신기술을 사용하는데 반감이 적은데 반해 노년층들은 장기간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사람을 찾는 경우에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비율은 2013년에 11%에서 최근 30%로 크게 늘었다.


코로나19가 ‘랜선 연애’라는 새로운 사랑 방식을 가져온 셈이다. 또한 최 대표는 “직원들끼리 직급이나 직책을 부르는 대신 닉네임을 부르는 식으로 전환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고도 했다. 실제로 현재 CS팀이나 운영팀에서는 이와 같은 제도가 적용되고 있다. 이에 대해 최 대표는 “닉네임을 부르는 것이 직급을 부르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것이라고 생각해 시범 도입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전 회사 차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MTCH는 틴더, 저성장 사업부 외에도 매우 빠르게 성장중인 데이팅 앱 Hinge도 보유중으로, 개인적으로 Hinge의 가치를 $4B로 추정한다. 스탠포드 교수가 출간한 논문에 따르면 현대 커플의 40%가 온라인 데이팅을 통해 만나고 있으며 (위 이미지상 빨간선), 이러한 비율은 매년 급증하고 있다.


미국의 커지는 데이팅앱 산업은 우리 기업들이 기술로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이 증가하고 다양한 데이팅앱이 개발됨에 따라 데이팅 서비스에 접근성이 높아지고 데이팅앱에 대한 수요도 커졌다. 실제로 데이팅앱은 전체 데이팅 서비스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으로 꼽힌다. 2020년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는 전체 데이팅 서비스 산업의 33.4%로 온라인 데이팅(50.3%)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컸다.

오피사이트 휴게텔 후기 휴게텔 오피 오피가이드 후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